젬알토, eSIM 가입자 관리 서비스 세계 최초 GSMA 보안인증 획득

2016-11-02 16:57

[젬알토]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세계 디지털 보안 분야 선도기업인 젬알토가 GSM보안인증제도(SAS)에 의거해 가입자관리(SM) 인증을 받은 최초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 6월 젬알토는 업테크 임베디드SIM(UpTeq eSIM) 설계 및 맞춤화를 위한 링크어스ODC(LinqUs On-Demand Connectivity)로 GSMA 인증절차를 거친 바 있다.

젬알토의 두 번째 SAS 인증은 SM-DP(가입자관리 데이터준비)와 SM-SR(가입자관리 보안라우팅) 운영을 위한 프랑스 투르 지역의 보안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것이다.

젬알토는 GSMA SAS-SM을 준수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의 최초 공급사가 돼 M2M과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동통신 가입 권한설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젬알토는 이동통신망사업자들이 보안과 상호운용성 요건을 충족해 혁신적인 고객관리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베노아 주프리(Benoit Jouffrey) 젬알토 ODC 담당 부사장은 "eSIM 가입자관리와 데이터 권한설정 모두가 GSMA 인증을 받은 것은 고속성장하는 M2M과 IoT 시장에서 젬알토의 탄탄한 입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동통신망사업자들은 교묘한 해킹 공격에도 안심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자신들의 네트워크 자산을 활용할 수 있고 가치 있는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