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주니어 경제포럼 시행
2016-10-24 10:05
- 초·중등학생 대상 자기주도적 학습의 신개념 경제교육 도입
이번 포럼은 자유롭게 생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율적 학습 방식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형 인재를 키우고자 시도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 및 그 부모라면 누구나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ID 인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은 '주니어 경제포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경제, 수리, 논리, 시사 4개 테마로 3~5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 강의 60편으로 구성돼 빠르고 쉽게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챌린지 스쿨(Challenge School)’이라는 오프라인 과정이 이어진다.
토너먼트 형식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평가전문위원이 심사하여 최종우승팀을 가린다. 최종우승팀은 해외 명문대학 교육 체험의 혜택을 받는다.
첫 팀은 내년 1월 중 3박 4일 일정으로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체험을 진행한다. 대회는 반기 단위로 연 2회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주니어 경제포럼 홈페이지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수강생들은 다음달 4일까지 관련 홈페이지 내 이벤트 응모 게시판에서 응모 가능하다. 응모자 중 총 306명을 추첨해 ‘공부의 신 강성태’의 1:1 학습 컨설팅, 태블릿PC,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정의봉 CRM팀장은 “한화생명은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하면서 결연학교 외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다.”라며 “이번 행사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금융과 경제분야에 대해 친근하게 학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