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자가 주인공 되는 ‘2016 군산시간여행축제’

2016-09-05 09:58
- 3.5 만세 퍼레이드, 타임슬립GOGO장, 근대복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2015군산시간여행축제 장면[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군산시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16 군산시간여행축제’에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만들기 준비에 한창이다.

 시간여행 축제장은 근대역사박물관 옆 특설무대에 꾸며지며, 총 40여개의 프로그램이 원도심 전역에서 펼쳐진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는 Forever 대학가요제, 모던걸·모던보이 패션쇼, 변사와 함께하는 타임슬립GOGO장 등 근대로 떠나는 특별한 시간여행의 공간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또한 군산시간여행축제의 대표 콘텐츠인 3.5 만세 퍼레이드, 어린이독립군 체험, 쫓고 쫓기는 각시탈 게임 등은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근대문화유산의 거리를 누비며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축제 주제에 맞게 근대복장을 입고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축제장에 참여하는 사람들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군산시간여행축제 프로그램의 알찬 구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이 주인공이 되어 근대로의 시간여행을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시간여행축제 프로그램 참여는 홈페이지(http://festival.gunsan.go.kr)에서 사전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