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간담회 개최

2016-08-28 13:22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군·학 합동‘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관련 간담회’를 지난 25일 보훈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생애주기별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금촌시립어린이집, 금촌청소년문화의집, 1사단 의무근무대대, 508항공대대, 국민건강보험공단파주지사, 파주병원,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파주시 중독관리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파주시보훈단체협의회, 조리읍한라아파트 혁신경로당, LG이노텍, 대우건설 등 20여개 기관이 참여 했다. 간담회를 통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홍보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부적인 추진내용을 서로 논의했다.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추진하는 전 국민 예방관리 사업으로, 단일 질환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지정주간(9.1-9.7)에 집중 홍보를 강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레드서클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특히 주간에는 홍보관을 운영하고 교육 및 지역별, 기관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기타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031-940-55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