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애니멀, SNS 약속 캠페인

2016-08-25 14:39
동물 보호 위한 온라인 이벤트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척추동물 표본 전시회 ‘판타스틱애니멀’이 멸종 위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약속 캠페인을 뉴킷과 함께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동물들의 서식지가 줄어드는 등 대자연을 누리지 못하고 고통받는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 상황을 개선시키고자 하는 캠페인으로 WWF-Korea(세계자연기금)의 공식 파트너사인 디자이너 브랜드 뉴킷과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고자하는 사람은 자원 절약을 위한 이면지 사용, 화학제품 적게 사용하기 등 생활 속에서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수칙을 위한 다짐을 종이에 적은 후, 이를 촬영해 지정된 해쉬태그인 #판타스틱애니멀, #뉴킷, #약속캠페인 등과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총 50명을 추첨해 특별히 제작한 멸종위기동물 알림 팔찌를 증정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적립된 모든 기부금은 동물, 그리고 자연 생태계의 회복과 보존을 위해 전액 동물 보호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계자는 "전시 방문객들이 전시를 즐기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동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할 수 있도록 독려했으면 한다"고 이벤트 기획 취지를 밝혔다. 판타스틱애니멀에 대해서는 “동물 해부학 표본 관람을 비롯해 사람들이 생명에 대한 존엄성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약속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