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타라이브 방송, SNS 조회수 200만 육박

2016-08-22 09:01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LG유플러스는 스타라이브 방송 서비스가 최고 시청률 기록 및 SNS 누적 조회수 200만건에 육박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K-POP 스타가 출연하는 K팝 글로벌 플랫폼 ‘Mwave’의 MEET&GREET 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스타 토크쇼 △미니 콘서트 등 스타라이브 방송을 ‘비디오포털 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Mwave의 MEET&GREET는 전 세계 팬들이 국내 K팝 아티스트와 만나는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비디오포털에서 생방송된 '트와이스'의 팬미팅 방송의 경우 케이블TV 방송 평균 시청률을 넘기며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5월에 방송된 '갓세븐(GOT7)'의 미니콘서트 영상은 페이스북 '좋아요' 1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블로그·카페 조회수는 80만건에 육박했다.

발표곡마다 1위를 휩쓸며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 거듭난 '여자친구'도 7월 22일 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미니콘서트를 진행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2만여건, 블로그·카페 등 조회수는 100만건을 넘었다.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은 스타라이브 방송으로 스타 콘서트, 스타가 진행하는 1인 방송, 토크쇼 등 젊은층을 위한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바일 동영상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비디오서비스담당은 “라이브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은 스타 콘텐츠 및 다양한 장르의 실시간 방송을 제공해 라이브 방송의 독보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스타라이브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비디오포털 어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주문형비디오(VoD)로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