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대한병원협회와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2016-08-11 15:50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겸 KB국민은행장(왼쪽)이 홍정용 대한병원협회장과 'KB메디칼론' 홍보 및 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KB금융지주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KB금융그룹은 11일 대한병원협회와 'KB메디칼론' 홍보 및 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금융은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등의 계열사와 대한병원협회 및 회원 병원에 포괄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KB메디칼론과 기업대출 우대 금리를 지원하는 한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KB손해보험은 의료배상책임보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경우 공동 마케팅 제휴 계약 시 혜택을 지원하고 기업카드 포인트 우대, 병원 최고경영자(CEO) 프리미엄 카드 발급 등을 지원한다. KB캐피탈은 의료기기 리스 금리 할인, 자동차 할부, 리스, 렌터카 우대 금리 및 임대료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한다.

협회는 회원 병원을 대상으로 KB메디칼론을 홍보하고 KB금융 고객 및 임직원 대상 의료 서비스 개발 및 자문에 협조키로 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 제도 개선과 병원 선진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협회와 꾸준히 협력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