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와 MOU 체결
2016-07-15 17:44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은 15일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와 한국 청소년 초청을 포함한 양국 청소년 교류를 핵심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오는 8월 8월부터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개최되는 ‘한미과학기술대회’에 최초로 한국 청소년을 초청하는 등 향후 지속적인 청소년 상호교류’를 포함한 과학 꿈나무 육성, 창의적 인재육성에 필요한 과학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등과 관련해 협력키로 했다.
협력 분야는 △과학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최신 과학 정보 및 자료 등의 공유 △국내외 과학 관련 행사 개최 및 운영 협력 △출판 및 홍보물을 활용한 공동 홍보활동 △기타 과학관련 공동 협력 사업 등이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국제우주소년단(YAI) 회원국으로 세계에서 4번째인 1989년 창단해 각 학교별로 다양한 실험, 실습 및 견학활동 등의 과학 교육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는 학교청소년단체다. 특히 과학 한국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육성법'이 제정된 바 있다.
한편, 이번에 MOU를 맺은 재미과학기술자협회는 1971년 결성된 재미 한인 과학자들의 모임이며, 한미 과학계 교류를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올해 18회를 맞은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를 포함해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