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자소서 미라클, 공식 홈페이지 오픈

2016-05-12 15:47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대입 자소서 미라클이 인터넷강의와 자기소개서 특강 등을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 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필수로 작성해야 하는 대학교 입학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로, 1년여에 걸친 준비 끝에 출범하게 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장학수 대표는 “대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곳이 없어 학생들이 어려움을 토로하는 것을 보고 입학사정관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모든 학생들이 손쉽게 전달할 수 없을까 고민하던 끝에 홈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쉽지 않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강의를 제공, 지방 학생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고액의 컨설팅 비용을 주고도 양질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대도시 지역의 학생들도 염두에 두고 콘텐츠를 준비했다.

전 스카이에듀 입시분석실장과 논술실장 등 수 년간 입시 분석과 논술 강사를 겸해왔던 장학수 소장은 그 동안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해온 경험들을 이번에 오픈한 강의와 교재에 고스란히 담아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입 자기소개서 특강은 총 8강으로 구성된다. 대입 자기소개서 작성법 10가지 원칙과 학생부종합전형 8가지평가요소 등의 개념강의를 시작으로 문항별 작성법을 담은 실전 강의로 구성돼 있다. 8강에서는 문항별 구성전략을 통해 대입 자소서 전체 구도를 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전공적합성과 지원동기는 물론, 준비과정, 협력갈등관리, 리더십, 공동체의식, 자기주도성, 성실성, 창의성 등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요소를 잘 담아 낼 수 있는 활동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그것을 어떻게 스토리로 구성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전달한다.

장 대표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시간을 할애하지만 만족할만한 성과물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 각 문항들이 어떤 내용을 요구하고 있으며, 스토리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이라면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두 가지 역시 ‘무엇을 써야 하는가’와 ‘어떻게 써야 하는가’다. 두 가지 문제만 해결되면 자기소개서는 바로 쓸 수 있게 된다. 대입 자소서 미라클 특강의 목적은 이 질문의 답을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회원가입 시 선택항목을 기입한 모든 회원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기간한정) 5월 한 달간 패키지 상품 구매시 20% 할인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미라클 장학수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