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바리스타 위해 4년제 대학 학자금 지원
2016-05-11 15:02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스타벅스가 바리스타들의 4년제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고 학사학위 취득을 돕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일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협력 협약(MOU)를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자기계발 및 학사학위 취득을 도울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벅스 8600여명의 직원 중 전문대졸 및 고졸 파트너등 학사학이 미소지자들은 회사의 지원을 받아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파트너는 누구든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첫 졸업자가 배출되는 2019년에는 1000명 이상의 직원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공선택은 업무와 관련 없어도 무방하다. 학위를 취득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이번 학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파트너 복지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며 "우리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것이 바로 사회환원이자 기업시민의식의 실천이라고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