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예산편성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

2016-04-27 12:00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다음달 9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예산참여시민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제고하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모집은 관료 중심의 예산편성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지방재정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관내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시의회,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천한 주민 ▲예산 및 행정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전문가로서「비영리단체 지원법」에 의한 비영리민간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50명이다.

주요 활동내용은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수렴‧집약, 주민을 대상으로 예산에 대한 교육‧홍보, 보고회‧정책토론회 개최, 예산절감을 위한 연구 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http://www.yangju.go.kr)에 마련된 신청서식을 작성 시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거나 FAX(031-8082-5059)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예산팀(031-8082-5071)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