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정진석 국회의원 당선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2016-04-21 15:17
-당면한 현안사업 해결 및 2017년 국비확보 대상사업 관련 협조 요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이용우 군수)은 21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 당선자를 초청한 가운데 지역의 당면한 현안사업 해결 및 2017년 국비확보 대상사업에 대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민선6기 군정 전반에 관한 주요업무계획 설명과 함께 군정현안 사업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 건의와 정부예산확보를 위한 협조를 구했다.
주요 건의사업으로는 부여군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들로 ▵충청유교문화권 종합개발계획 ▵백제역사 너울옛길 조성 ▵백제왕도 핵심유적정비 ▵충청산업문화철도 조기착공 ▵백마강 시설하우스 용수 공급기반 구축 ▵홍산 일반산업단지 조성 ▵한국문화마이스터 고등학교 설립 ▵부여공예촌 조성사업 ▵친수구역 특급호텔 투자유치 등이다.
이용우 군수는 “지역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회의원 당선자의 협조와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지역 미래 성장 동력 사업과 당면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정진석 국회의원 당선자는 “관계부처에 국비확보의 당위성과 사업시행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해 건의된 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