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세종문화회관과 손잡고 ‘네코제 X 세종예술시장 소소’ 개최

2016-04-19 15:19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넥슨은 (재)세종문화회관과 컬래버레이션 제휴를 맺고, 자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 x 세종예술시장 소소’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코제 X 세종예술시장 소소’의 타이틀로 개최되는 두 번째 ‘네코제’ 행사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의 전시 및 판매를 비롯해 콘서트, 코스튬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진 종합 콘텐츠 축제로,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주말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 정원에서 열린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세종예술시장 소소’는 ‘일상과 예술이 만나는 시장’이라는 모토 하에 누구나 예술가로 참여해 작품을 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문화축제를 대중문화예술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할 아티스트 모집은 26일까지 ‘네코제 x 세종예술시장 소소’ 공식 홈페이지(necoje.nexon.com)에서 진행된다. 참여 부문은 ‘네코제 (부스 운영, 아트워크, 코스튬플레이)’와 ‘세종예술시장 소소 (회화, 일러스트, 공예 등 자유 창작)’로 나뉘며, 넥슨 게임 IP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해 12월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처음 개최된 ‘네코제’에서는 총 57개의 유저 아티스트 부스가 참여해 380여 종의 다채로운 2차 창작물이 전시 및 판매되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코제 X 세종예술시장 소소’ 공식 홈페이지(http://necoje.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