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 개최
2016-04-11 13:45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한국거래소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공동주관으로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를 오는 18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글로벌 스탠다드 및 기업의 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추진중인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의 개정안에 대한 시장참여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상법에 나와 있는 지배구조 관련 규정의 실효성 강화 장치 및 기업지배구조 주요 현황에 대한 준수 또는 설명 제도 도입 필요성 등 시장규율 강화를 통한 지배구조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한다.
이번 공청회는 박경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의 개회사,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환영사, 제이미 앨런 아시아기업지배구조협회(ACGA) 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경희대 권재열 교수와 외대 안수현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이어서 서울대 정순섭 교수의 사회로 각계 대표로 구성된 패널의 토론과 시장참가자의 의견개진도 이뤄진다.
거래소 측은 "최근 대기업 관련 이슈 등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요구가 다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청회는 실효성 있는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