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솔루션, 신규 개발 아날로그·보안용 IP 공개

2016-03-28 16:17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세미솔루션은 28일 아날로그(Analog) 반도체 설계 자산(Intellectual Property, IP) 및 보안용 IP를 자사의 IP 전용 홈페이지(www.sipsolution.co.kr)를 통해 공개했다.

세미솔루션은 다양한 국산 IP를 개발하고, 대학이 보유한 다수의 IP를 상용화해 공급함으로써 국내 팹리스 및 시스템반도체 개발 회사들의 개발비 부담을 낮추고자 집중 투자하고 있다.

세미솔루션이 새로 공개한 IP는 보안 및 저장 장치용 제품에 적용 가능한 암호화 IP 4종, APB용 I2C, UART 2종, 아날로그 집적회로(Integrated Circuit, IC)의 산업용 코일 드라이버(Coil Driver), 레벨 시프터(level shifter), 아날로그 스위치(Analog Switch) 등 총 9종이다.

이번에 IP를 공개한 세미솔루션의 IP 전용 홈페이지는 자체 개발 IP를 비롯해 광범위한 IP 정보를 국내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시스템 제조 업체에게 홍보하는 반도체 IP 전용 홈페이지다. 현재 다수의 전문 엔지니어가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의 기술 문의에 대한 실시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초고속, 저전력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아날로그 IP 33종과 시리얼 통신, 이미지 프로세싱, 메모리 콘트롤과 보안 등을 위한 디지털 IP 23종 등이 등록돼 있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센서 대응을 위한 ADC, DAC, PLL, AFE 등 고성능 아날로그 IP들도 공개됐다.

세미솔루션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IP는 세미솔루션이 오랫동안 진행해 온 산학 협력 개발과 장기적인 투자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IP 개발 및 공개를 통해 중소 팹리스, 시스템 반도체 업체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