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왜 취업에 유리할까

2016-03-23 15:21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선정…학점은행제 통해 취득 가능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수요가 점차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정책에 따라 그 동안 열악했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처우도 개선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요즘 결혼과 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돼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나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자격증으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를 빼 놓을 수 없다.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공부하기 전 믿을 수 있는 기관인지, 커리큘럼은 잘 되어 있는지,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있는지, 수강료는 합리적인지 등 여러 부분을 비교 분석한 후 선택하는 신중함이 요구된다.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으로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 2급 외에도 건강가정사, 경영, CPA, 교양 과정 등 유망 직종의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있으며,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경우는 현장실습 수강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4월 5일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 밖에도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으로 추천되는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의 과정은 1:1담당 선생님 제도, 장학제도도 탄탄하며 학점은행제 기관 최초로 모바일 출석을 인정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