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HOT한 신인] 쟈코비플래닛, 아주 신선한 '셀프메이드 밴드'의 탄생

2016-03-18 10:51

신인 힙합 밴드 쟈코비플래닛[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정진영 기자 = 신선한 힙합 밴드 한 팀이 데뷔를 앞두고 있다. 데뷔 전부터 각종 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이름을 알린 쟈코비플래닛이 그 주인공이다.

쟈코비플래닛은 셀프메이드형 밴드를 표방한다. 이들이 17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 첫 번째 미니앨범 '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The Creative Partner)' 트랙리스트를 살펴보면 리더 쟈코비가 전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하고 있다. 리더를 주축으로 다른 멤버들도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이 같이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데뷔 전부터 '2015 그린플러그드', '라이브클럽데이' 등에서 쌓은 경험이 있었다. 이들은 앞서 래퍼 올티의 '무중력' 작·편곡에도 참여했다.
 

쟈코비플래닛 가사 티저 이미지[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쟈코비플래닛은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20대 청춘들의 고민과 생각들을 그들만의 음악적 색깔로 표현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갖고 데뷔 앨범을 준비해 왔다.

타이틀 곡 '뷰티풀 2016 Ver.'의 가사는 이들의 이 같은 정체성을 잘 드러낸다. '넌 지금 빛나고 있어 내 시선이 멈춘 건 is you, u / oh I wanna know you pretty girl / 네가 첨 보일 때 내 맘을 뺏겼어 be with you u, u / I wanna know you pretty girl'이라는 가사는 20대 청춘에 느끼는 사랑의 풋풋한 감정을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플랫폼', 'B.O.Y 2016 Ver.', '브라운 스킨드 걸 2016 Ver.' 등 6곡이 수록돼 있다. 쟈코비플래닛의 데뷔 앨범은 오는 22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