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포럼, 인천재능대 박창호 교수 초청강연 개최

2016-03-07 08:06
해양도시 인천의 환황해권 경제 플랫폼 구축방안 강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인천포럼은 3월 정기포럼을 오는 8일(화) 오후 6시 30분 간석동 소재 로얄호텔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재능대 유통물류과 박창호 교수를 초청해 ‘해양도시 인천의 환황해권 경제 플랫폼 구축방안’ 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박창호 교수는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과를 졸업, 동대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부산발전연구원, 인천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을 거쳐, (사)국제물류연구회 사무총장, 인천시 항만공항물류특별보좌관(물류특보), 현재 인천재능대학교 유통물류과 교수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인천재능대 박창호 교수[1]


박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한·중 FTA 이후 환황해 해양도시간 협력체계, 열차페리를 통한 한국과 중앙아시아 간 최단거리 대륙철도 연계등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통일한국이후 물류의 중요성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2007년에 창립한 인천포럼은 그동안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사와 전문가들을 초청해 인천지역의 현안을 짚어보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2015년 결산 운영위원회’ 개최 결과 2016년부터 다양하고 발로뛰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홀수달에는 기존과 같이 초청강연을 개최하고, 짝수달에는 확대 운영위원회 및 외부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홀수달 정기포럼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오후 6시 30분) 남동구 간석동에 소재한 로얄호텔에서 진행하며, 인천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인천포럼에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