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활동 발대식 개최

2016-03-04 08:44
1년 동안 수련관 행사 주도적 참여 및 지역 봉사활동 전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자치활동청소년들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 자치활동 연합발대식』을 오는 5일 오후 2시 장수동 소재 인천시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20명, 청소년자원봉사단 50명, 청소년동아리 35명,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15명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4개 자치활동 조직이 참여할 예정이며, 위촉장 수여 및 각 조직별로 활동내용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자치활동 소속 청소년들은 2016년 1년 동안 청소년수련관 행사 기획 등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전년도에도 각 자치활동별로 연탄나눔봉사, 한글사랑캠페인, 지역사회 행사 재능기부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정규원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자치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책임감을 높이고, 또래들 간의 관계형성과 협력을 통해 및 사회성을 키워 나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3월 중 ‘토요스포츠데이’ 및 ‘대학생 학과멘토단’ 참가청소년 및 동아리연합회 참여 동아리를 모집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자치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2015년 발대식[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