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킴X빈지노 '팔당댐' 26일 0시 공개...핫 가이들의 시너지

2016-02-25 07:15

[사진= 미스틱엔터테인먼트(미스틱89)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의 신곡 '팔당댐'이 오늘 12시(26일 0시) 공개된다.

에디킴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팔당댐'은 그간 주로 선보였던 로맨틱한 어쿠스틱 장르 대신 펑키한 리듬의 곡으로 에디킴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제목 '팔당댐'에서 보여지듯 이번 곡의 독특한 포인트는 물을 관리하는 댐의 속성에 아이디어를 얻어, 에디킴이 자신을 '댐', 자신의 매력에 걸려든 그녀들을 '물'로 비유한 위트 있는 가사이다.

특히 이번 신곡은 래퍼 빈지노와의 협업 소식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빈지노는 특유의 재치 있는 랩 가사와 트랜디한 플로우의 래핑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디킴의 발표곡 중 피처링진이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디킴은 '팔당댐'의 모든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기획해 한층 성장한 음악적 기량을 발휘했으며, 처음으로 피처링진을 섭외하는 등 눈에 띄는 변화를 시도했다.

에디킴은 올해 '팔당댐'을 시작으로 본인의 프로듀싱 하에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해 새로운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개될 '팔당댐'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유, 인피니트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과 작업하며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연출해온 황수아 감독이 맡았다.

에디킴의 '팔당댐'은 26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