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태민, "이번 앨범에서 가장 애착가는 곡은 ‘Drip Drop’"
2016-02-22 20:3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그룹 샤이니에서 솔로로 다시 활동을 펼치는 태민이 이번 신규 앨범에서 타이틀곡 외에 가장 애착이 가는 곡으로 ‘Drip Drop’을 꼽았다.
태민은 22일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첫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Press It'을 개최하고 앨범 수록곡과 무대를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태민은 "개인적으로 ‘Drip Drop’이 나를 가장 잘 드러내줄 수 있는 곡이라 생각한다"며 "타이틀로 ‘Press Your Number’를 선정한 이후에도 ‘Drip Drop’을 더 손질해 완벽을 기하느라 앨범 발매가 늦어졌을 정도"라고 ‘Drip Drop’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은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디 라일리(Teddy Riely),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런던 노이즈(LDN Noise), 샤이니 종현, 켄지(Kenzie), 지소울(G.Soul)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음은 물론,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태민의 새 앨범에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어반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Press Your Number’는 물론, SM 대표 싱어송라이터 샤이니 종현이 작사를 비롯해 테디 라일리 등과 함께 작곡에도 참여한 R&B 발라드 트랙 ‘벌써(Already)’, 태민이 퍼포먼스를 구상하며 직접 작사한 ‘Soldier’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오르골 소리와 풍부한 코러스가 몽환적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댄스 트랙 ‘Mystery Lover’, 섹시하면서 절도 있는 창법이 돋보이는 레트로 스타일의 유로팝 댄스 곡 ‘Sexuality’, 이별의 슬픔을 담은 마이너한 감성의 R&B곡 ‘오늘까지만(Until Today)’, 담담하고 진솔한 목소리로 대화하는듯 노래하는 창법이 인상적인 발라드 트랙 ‘최면(Hypnosis)’까지 총 10곡을 수록, 태민이 가진 무한한 매력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태민의 첫 정규앨범 ‘Press It(프레스 잇)’은 22일에서 23일이 되는 밤 12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