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아름다운 선거 0413' 개최

2016-02-04 16:18

부산시선관위가 공명선거를 위한 '아름다운 선거4013'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부산시선관위]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민구)는 오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기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아름다운 선거 0413' 을 4일 오후 2시에 부산역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발대식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행사로 부산에서는 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및 시민단체 대표자 등 4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속요원 행동강령'을 제창하며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가운데 엄정중립의 자세로 공정한 예방·단속활동을 펼칠 것을 결의했다.

또한 발대식 행사는 식전행사인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대학교 태권도 시범단과 시민단체 대표가 함께하는 ‘5대 중대선거범죄 타파’ 퍼포먼스, 4월13일 국회의원 선거일을 의미하는 413개의 오색풍선 날리기, ‘공명선거 기원 거리행진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펼쳐 발대식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부산시선관위는 전국최초로 선관위 캐릭터인 참참이를 선보여,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사진=부산시선관위]


특히 부산시선관위는 전국 최초로 참참이(선관위 캐릭터) 에어아바타를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데 부산역 광장에 모인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부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이 국회의원 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여 돈 선거 등 부정선거에 대한 시비 없이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선관위 전 직원과 공정선거지원단은 이번 선거가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불법 선거운동 예방·단속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