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켄싱턴·신라·롯데호텔 "사계절 온수풀 패키지"

2016-01-21 08:45

▲켄싱턴 제주 호텔, 루프탑 '스카이피니티' 풀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제주 국내 특급 호텔에서는 한파로 기온이 뚝 떨어진 날씨에 몸이 움츠러들기 쉬운 요즘, 따뜻한 야외 온수풀을 운영하여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겨울에도 따뜻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 겨울 여행객들의 마음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사계절 온수풀을 이용, 다양한 호텔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다.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쌀쌀해진 날씨에도 해외 럭셔리 리조트의 이국적인 정취와 함께 따뜻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온수풀을 운영한다.

사계절 온수풀은 국내 특1급 호텔 최초의 루프탑 수영장인 루프탑 ‘스카이피니티’ 풀과 실내 수영장과 실외 수영장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가든 ‘오션피니티’ 풀 등 루프탑과 가든 2곳에 수영장을 운영 중으로 루프탑은 성인 전용으로 가든풀은 가족을 위한 시설로 준비되어 있다.

루프탑 ‘스카이피니티’ 풀은 루프탑에 위치, 제주의 푸른 바다와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진 제주의 자연 경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전망과 시설을 갖춘 야외 수영장이다. △25m 길이의 메인 수영장 △7m 길이의 자쿠지 △핀라드 사우나 시설인 스카이 캐빈 △물 속에 있는 선베드 △전문 수영강사로부터 1대 1 레슨을 받는 원포인트 레슨 등 야외 공간에 마련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이색적인 휴가를 보낼 수 있다.

루프탑 샴페인 바 ‘클럽 하우스’에서는 레이저 등 화려한 조명이  압도한다. 스파클링 와인, 칵테일을 마음껏 즐기며 레지던스 디제이가 선보이는 흥겨운 디제잉을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버블 파티가 매일 밤 펼쳐진다.

가든 ‘오션피니티’ 풀은 200여 그루의 야자수와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든에 위치해 있으며, 야외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을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다. 모두 온수풀로 운영되는 실내 수영장, 수심 60cm 의 유아풀, 수심 1.2m의 실외 수영장, 7m 길이의 자쿠지, 월풀, 물 속에 있는 선베드, 야외 수영장을 바라다보며 피곤한 심신을 풀 수 있는 핀라드식 건식 사우나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히팅기, TV, 오디오, 냉장고, 원형 선베드, 소파 등이 세팅되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럭셔리 가제보, 수영을 즐기다가 다양한 스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카페 ‘더 테라스’도 운영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 '윈터데이써머나잇'


제주신라호텔의 G.A.O.(GUEST ACTIVITY ORGANIZER)는 겨울 설경으로 절정을 이루는 제주 자연 속 트레킹을 즐기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제주를 찾는 겨울이 되면, 더욱 바빠진다.

다양한 겨울 레저 프로그램을 밀착 서비스하며 겨울 산행 초보자들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이용객들의 후기와 입소문을 타며 프로그램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모든 GAO 프로그램은 호텔에서 트레킹 장소까지의 호텔 차량으로 이동하며, 출발 인원에 따라 레저 전문직원 G.A.O.가 동행하여 트레킹 내내 안내해 주기 때문에 겨울 산행 초보자에게 추천한다. G.A.O.는 겨울 인기 프로그램인 한라산 눈꽃 트레킹, 스노우 슈잉은 물론 딸기따기, 감귤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제주의 문화 역사 설명과 함께 고객에게 밀착 서비스를 한다.

트레킹에 적합하지 못한 복장인 고객들도 걱정할 필요 없다. 트레킹 프로그램을 참가하면 트레킹에 필요한 물품을 넣은 배낭, 스틱, 아이젠, 장갑은 무료로 대여해 주고 아웃도어 자켓과 등산화도 유료로 대여해 주기 때문이다.

낮 동안 레저활동을 만끽했다면, 밤에는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야외 온수풀과 자쿠지에서 야외 노천 스파로 낮에 즐긴 레저활동 피로를 말끔히 씻어내보자. 야자수와 아열대 식물들이 펼쳐진 숨비 정원 내 야외 수영장은 밤이 되면 제주의 달빛과 조명이 어우러져 남국의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로 절정을 이룬다.

야외 온수풀 ‘핫 스파 파라다이스’에서는 한 겨울에도 따뜻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올 겨울 온수풀의 온도를 높여 더욱 따뜻하게 준비된다.

특히 야외 수영장 핫 스파 파라다이스에서 즐기는 이색 영화관 플로팅 시네마를 주목하자.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야외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기며 영화 감상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제주신라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야외 수영장 한 편에 250인치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 가까운 거리에서나 먼 거리에서도 보다 더 선명한 화질로 영화의 감동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주신라호텔에 투숙하는 전 고객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 되었으며, 매일 밤 오후 6시~10시까지 두 차례 영화를 상영한다.

또한 플로팅 시네마 감상과 더불어 핫 스파 파라다이스 내의 물 온도 40~42도를 유지하는 숨비 자쿠지에서 시원한 겨울 바람을 벗삼아 머리는 차갑고 몸은 따뜻하게 야외 스파를 즐길 수 있고, 핀란드 사우나에 앉아 탁 트인 통유리를 통해 눈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일상의 피로도 풀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이 모든 프로그램이 포함된 '윈터 데이즈 서머 나이트 패키지'를 주목하자. 패키지를 이용하면 낮에는 그림 같은 설경이 펼쳐지는 한라산에서 레저전문직원 G.A.O.와 함께 한라산 눈꽃 트레킹이나 유럽의 3대 겨울 레포츠인 스노우 슈잉, 청정 제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감귤따기, 딸기따기 등 겨울 레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밤에는 핫 스파 파라다이스에서 플로팅 시네마를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본관 스탠다드 객실이 포함되어 있고, 라이브 키친의 싱그러운 요리와 달콤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는 ‘더 파크뷰 조식 뷔페 2인’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제주 '해온'


롯데호텔제주는 지난 2013년 2월 1일, 제주 최대 규모의 럭셔리 야외 스파&가든 ‘해온(海溫)’을 개장했다. 5개월에 걸친 대대적인 리노베이션 공사를 통해 약 100억원 이상이 투입된 ‘해온’은 기존 야외수영장을 비롯해 풍차에 이르는 호수와 정원을 전면 개보수해 계절에 관계없이 수영과 스파를 즐길 수 있게 조성한 힐링 온수풀이자 테마정원이다.

해온의 제주 천혜의 자연을 담아낸 아름다운 조경(시각)과 곳곳에 퍼지는 명상음악(청각), 자쿠지 입욕제의 아로마 테라피(후각), 로맨틱한 풀바에서 즐기는 칵테일(미각), 따뜻한 온수풀에서 여유로운 스위밍을 즐길 수 있는(촉각) 등 힐링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한다.

약 30도의 온수풀로 채워진 해온 스파존은 성인을 위한 일반풀과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로 구분된다. 일반풀에는 360도 입체 워터슬라이드가 있고, 키즈풀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한 어린이 전용 슬라이드가 구비돼 있다. 어린이 전용 워터슬라이드는 제주 지역에서도 오직 롯데호텔제주에서만 구비하고 있는 시설로 가족고객을 배려한 차별화 서비스다.

온수풀 주변에는 모두 3개의 자쿠지가 있다. 모두 약 40도의 온도로 유지되며 2개의 자쿠지에는 72인치 초대형TV가 설치돼 온수스파를 즐기며 원하는 방송프로그램이나 중요한 스포츠 경기를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자쿠지의 열원은 CO2 히트펌프여서 일반 증유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3.5배나 높고, 환경에 매우 친화적이다.

이국적이고 럭셔리한 카바나는 키즈풀 앞에 위치해있어 카바나를 이용하는 부모는 실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물놀이에 여념이 없는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다. 키즈풀을 비롯한 온수풀 곳곳에는 전문 안전요원들이 항시 대기하고 있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모두 4채의 카바나가 나란히 위치해있고, 내부에는 고급 소파베드와 TV, 벽난로, 커피 머신 등이 구비돼있다.

또한 ‘해온’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풀 바(Pool Bar)다. 성인풀 중앙에 위치한 정자 형태의 풀 바 안에는 테이블 3개와 의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바깥 쪽으로는 8개의 의자를 둥글게 배치해 물놀이 하느라 출출해진 배를 채울 수 있는 간단한 음료와 스낵을 이동할 필요 없이 풀 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다른 온수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시설로 특히 야간에 밤하늘을 보며 수영을 하면서 칵테일 한 잔의 낭만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아울러 해온 야외 무대에서는 해온 팝페라 콘서트가 펼쳐져 아름다운 선율에 몸을 맡긴 채 로맨틱한 문라이트 스위밍을 만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