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與, 野에 끌려다녀선 안 돼…국회개혁특위 가동하자"
2016-01-05 11:18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5일 "국회개혁특위의 즉각적인 가동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원내수석은 "국회가 바뀌지 않으면, 정치가 바뀌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 국민들의 판단"이라며 그는 이 같이 촉구했다.
국회개혁특위 구성안은 지난해 11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19대 국회의 임기가 끝나는 내년 5월 29일까지 국회 운영위원회 산하에서 국정감사 및 조사, 인사청문회, 대정부 질문 등 국회 운영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도록 했다.
그는 "100만 이상의 청년실업자가 있고, 또다시 60만 명의 청년들이 올 1월부터 쏟아지기 시작한다"면서 "여기에 대한 아무런 대책도 가지지 않고 그냥 나 홀로 행동한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개혁특위를 통해서 국민이 원하는 정치로 바꾸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된다"고 덧붙였다.
조 원내수석은 "집권여당으로서 무한책임을 가지고 있는 새누리당이 이렇게 무기력하게 야당에 끌려 다녀서는 안 된다"면서 "국회의장님의 판단 잘못에 대해서 무기력하게 따라가서는 안 된다, 특단의 조치가 이제는 만들어져야 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