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국내 증시 ‘저금리 기조’ 지속...원화 약세로 증시에 유리

2015-12-28 13:0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내년 국내 증시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저금리와 저유가는 원화약세를 부축이기 때문에 증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란 판단을 밝혔다.

이어 실제로 올 하반기 원화 약세는 수출주 실적에 호재로 작용하였고, 내년 상반기에도 같은 방식으로 생산비용 절감효과를 누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중원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2일 "한국 경제가 고령화 사회진입을 앞두고 있다"고 말하며 "채권시장의 초과수요로 내년에도 저금리가 지속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내년 전체 코스피 기업의 실적은 역대 사상 최고 수준인 100조원 이상을 예상되고 코스피의 펀더멘탈도 함께 부각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이란 기대 속에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고,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7%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고,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28일 핫종목
- 삼성전자, 제일기획, 카카오, 롯데케미칼,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