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관광 즐기는 요우커 급증.. 한유망, ‘중문 로드맵’ 출시
2015-12-24 14:06
한국 지도 중국어 버전 탑재는 물론 대중교통 노선, 로드뷰 기능까지 갖춰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인 관광객들을 가득 태운 관광버스를 흔히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서울 시내에는 캐리어를 끌고 거리를 활보하는 요우커들의 모습이 더욱 눈에 띈다.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공항철도 등 지하철을 통해 시내 관광을 즐기는 요우커들이 급증한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대표적인 중국 내 한국 여행정보 인기 사이트인 한유망(www.hanyouwang.com)은 중국인 자유여행객들을 위한 ‘한유망 중문 로드맵(http://map.hanyouwang.com)’을 출시하고 요우커들의 편리한 국내 여행을 돕고 있다.
한유망이 선보인 중국어 로드맵은 한국 지도 중국어 버전을 탑재하고 있으며 요우커들이 목적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중국어 길찾기와 지하철/버스 등의 대중교통 노선, 로드뷰 기능을 지원한다.
GPS를 이용한 정밀하고 다양한 위치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보행자 코스는 물론 도로 코스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경로 추천 및 이동 소요 시간 검색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지역별 인기 관광지 및 관광지명 중문 표기 등 편리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한유망 관계자는 “한유망의 중문 로드맵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다”면서 “한유망이 중문 로드맵을 출시함에 따라 요우커들은 한유망 사이트를 통해 각종 관광 정보 수집부터 온라인 예약, 중문 지도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중국 내 대표적인 한국 여행 정보 사이트인 한유망은 숙박과 공연, 여행지 입장권, 놀이공원, 와이파이 등 한국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도입하여 중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시기 및 트렌드에 따른 여러 프로모션을 실시, 중국인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