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건식바닥난방 시스템' 국내 최고 수준 KS성능 인증

2015-12-15 09:47
난방구조의 경량화, 리모델링 및 고효율 에너지의 최적화

 

아주경제 백현철 기자 = 코오롱글로벌은 국가공인기관 한국에너지기기 산업진흥회로부터 ‘모듈타입 건식난방시스템’의 KS B 8025 ‘온수 난방용 바닥 패널’ 규격 평가에서 방열 성능, 내구성 등 모든 항목에서 업계 최고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성능평가는 건식바닥난방시스템의 열적 성능 및 내구성에 관한 KS 성능시험으로 높은 방열능력과 빠른 난방속도, 1℃의 표면온도 차이로 열적 성능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확보했다. 건식난방패널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적재하중, 내압/내충격성/국부 압축성능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 받았다.

건식바닥난방(온돌)시스템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습식바닥난방(모르터에 난방 배관을 매입하는 방법)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신개념 바닥난방 기술로 당일 시공으로 공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건식바닥난방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이 일본 스미토모그룹과 2011년부터 시작해서 롤타입 및 모듈타입 난방패널을 개발을 완료했다. 유해물질이 없는 고강도스티로폼 제조기술을 이용해 친환경·고밀도·고단열의 단열패널에 순수알루미늄을 합지해 상부 방열·하부 단열의 최적 제품으로 바닥난방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경량구조를 필요로 하는 목조주택 및 모듈러주택 바닥난방 시장 등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