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 즐기는 메리메리 캠핑페스타

2015-12-10 09:34
12~13일까지 고산미소시장 및 고산생태공원 일원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전북 완주 고산미소시장 및 고산생태공원 일원에서 ‘고산미소시장 메리메리 캠핑 페스타’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시장을 방문한 소비자와 지역청년․주민이 참여하는 전통시장에서 미리 즐기는 크리스마스 행사로, 고산미소시장상인회가 주관하고 로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활동하고 있는 보따리단과 함께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다.
 

▲고산 미소시장 '메리메리 캠핑페스타' 포스터[사진제공=완주군]


이번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가래떡 구워먹기 등 그동안 고산미소시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체험들과 함께 풍성하게 마련됏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비누만들기, 핸드메이드 소품, 손날로 인형 등 프리마켓이 운영되며 버스킹 공연으로 예술관 104호, 엔트라움, 미술관밴드가 출현하게 된다.

이번 행사와 연계해 고산미소시장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연말 대규모 쇼핑행사인 K-Sale Day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시장 내 주요 품목을 할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고산미소시장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