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2016학년도 정시 대입정보박람회 개최
2015-12-02 11:30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국 4년제 대학 중 131개 대학이 참가하는 2016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지역 대학과 수도권 대학을 포함해 역대 최대 규모인 131개 대학이 참가한다.
2016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는 대학의 전형결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진로를 고려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에서는 교수, 교직원, 입학사정관 등 입학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내용 중심의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대입상담관을 마련해 진로-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일대일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입전형 및 대학 선택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상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적성검사실은 온라인 적성검사 및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 상담을 실시하고 입학정보 종합자료관에서는 대입정보 종합검색시스템을 통해 희망하는 대학의 대입전형 정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정보공시 홍보관은 대학알리미를 통해 대학 정보를 제공하고 활용 방법 상담을 지원한다.
재외국민 및 북한이탈주민 상담관에서는 재외국민, 탈북주민(청소년) 대상으로 전형 상담을 한다.
행사 참관을 희망하는 학생은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면 더 정확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