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 로봇이 현실로! 로봇보급사업 홍보관 'MetRobo' 오픈
2015-10-28 20:29
다양한 분야 로봇 체험, 구매까지 가능한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홍보관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로봇은 20세기 이전부터 영화나 만화 속 단골 주인공으로 등장해왔다. 이처럼 인간은 로봇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끝없는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인간과 로봇이 친구가 되는 애니메이션 ‘빅히어로’부터 로봇의 무한한 변신을 보여주는 ‘트랜스포머’까지 인간의 상상 속 로봇의 성장은 끝이 없다. 그렇다면 현재 로봇은 얼마나 진화했고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이에 산업통상자원부, 로봇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15년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홍보관 'MetRobo'가 28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열렸다.
로봇 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와 대국민 인식개선을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 분야별 로봇산업을 지하철을 타고 여행하듯 로봇산업을 체험한다는 의미의 'MetRobo'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로봇 홍보관의 공간구성은 1호선부터 8호선까지 전체 8개의 노선으로 구성, 해양, 산업, 문화, 농업, 의료, 서비스, 국방, 교육 등의 컨셉으로 선보여 상상력을 자극했다.
이번 전시에는 총 60개 기업이 83종의 로봇을 출품, 타 전시회나 홍보관에서 볼 수 있었던 단순 전시와 시연은 지양하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로봇을 전시했다.
로봇을 직접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며, 수출상담회, 기업부스 현장판매 등을 통해 실제 구매가 이뤄질 수 있는 로봇판매의 장이 마련됐다. 이에 이번 행사를 통해 로봇 관련 기업에게는 최적의 마케팅 기회를, 관람객에게는 로봇과 한 층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요창출을 위한 B2B바이어와 대국민 홍보를 위한 B2C관람객을 구분해 맞춤형 홍보관을 운영한다. 28일(수)~30일(금)은 비즈니스데이로, 31일(토)은 퍼블릭데이로 이원화해 매출 창출 및 대국민 홍보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관계자는 “2015로보월드의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홍보관인 MetRobo에서 다양한 로봇을 직접 체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관련 기업 및 바이어, 관람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5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홍보관 'MetRobo'는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