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 대한민국 <제6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2015-10-22 09:24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대통합위원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후원하는 <제6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가 23일, 24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을 비롯하여 전국 9개 주요도시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청주, 강원, 제주에서 개최된다.
나눔을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범국민 나눔 운동을 실현한다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나눔으로 하나 되는 행복 대한민국’이란 슬로건과 ‘나는 나눈다’라는 액션 슬로건으로 올해 6번째 행사를 맞이한다.
기업과 시민이 함께 참여해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공유하며, 주는 행복과 받는 기쁨을 실천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나눔 페스티벌이다.
‘감동마을, 희망마을, 사랑마을, 생명마을, 열정마을’ 총 5개 테마 구역으로 설정되어 약 100여개의 부스로 운영되는 <제6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시민들에게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NGO, NPO 단체와 기업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행사장 곳곳에서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KBS 특별 생방송’에서는 대전지역과 연결하여 대전과 서울지역의 축제현장 소개 및 다양한 부스를 체험 하는 시민들의 모습, 그리고 ‘SOS 어린이 마을’에 전달될 ‘사랑의 선물상자 나누기’ 프로그램 등이 실시간 생방송으로 전국에 방송된다.
KBS 특별생방송에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막 축하공연 ‘대한민국 나눔음악회’가 진행되며, 최근 활동 재개 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버즈와 올해 가장 핫한 아이돌을 꼽히고 있는 방탄소년단, 언터쳐블, HIGH4, 소나무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과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23일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당신의 끼를 부탁해’ 프로그램과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코미디언 ‘오지헌’이 참여해 아름다운 기적! 나눔에 대한 토크와 미니 강연을 하는 ‘희망의 어우름 (토크 콘서트)’ 이 진행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대축제에는 1회~5회까지 나눔대축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나눔대축제 히스토리’를 비롯하여 참여단체들의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나눔 갤러리, 그밖에도 나눔의 서약을 할 수 있는 ‘나눔 트리’와 각 참여기관과 기업들이 함께하는 나눔의 손길 프로그램인 ‘나눔의 실천’과 내가 할 수 있는 재능기부란 주제로 자신이 기부하고 싶은 목록을 메모하는 ‘나는 나눌 수 있다’ 프로그램이 여의도 공원 입구에 설치된 30m의 ‘나눔 산책길’을 통해 마련된다.
또한 나눔대축제를 방문하시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하여 각 해당 상품인 음료, 과자, 캔디, 화분, 각종 기념품 등을 나눔카페에서 받을 수 있으며, 국내 유명 공익광고 제작자인 이제석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 또한 휴식존이라는 이름하에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축제의 분위기를 달굴 ‘참여단체 마스코트 퍼레이드’와 부스 투어 미션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나눔마을 스템프 투어’, 공연과 나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나눔 버스킹’ 프로그램 등 이틀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또한 이번 나눔대축제에서는 물물교환을 통한 네팔 구호기금 마련 나눔 플리마켓과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 한기범 단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한기범 희망나눔 농구교실’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건강 나눔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마련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나눔 페스티벌! ‘제 6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23일과 24일양일간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 행사는 삼성, 현대자동차, SK, GS, 롯데, 신한금융그룹, 한진, 국민은행, 신선설농탕, 서울우유가 협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