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연구아이디어 시민공모, “인천! 시민을 웃게 하자”
2015-10-20 09:55
인천발전연구원,10.21.~11.20. 시 정책 모든 분야에 걸쳐 시민 누구나 1인당 3건까지 제안 가능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발전연구원(원장 남기명)은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능동적 연구수요 발굴을 위해 〈제4회연구아이디어 시민공모〉를 추진한다.
“인천! 시민을 웃게 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시민이 흐뭇하게·유쾌하게·통쾌하게 웃을 수 있는 인천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연구아이디어를 시민들로부터 직접 수렴하고자 기획됐다.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30일간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천시 정책의 모든 분야에 걸쳐 l인당 3건까지 제안할 수 있다. 연구원 홈페이지(www.idi.re.kr)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이 되면 100만원 상당의 상품을 받게 된다.
인천발전연구원의 남기명 원장은 “인천발전연구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청취해 왔는데, 그 중 하나인 〈연구아이디어 시민공모〉는 시민과 더불어 지역현안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과정”이라며, “시민들이 제안해 주신 좋은 아이디어는 원내 전문가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와도 공유함으로써 시정개발의 기초자료로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공모사업의 의의를 밝히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