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2동, 야호 페스티벌 개최

2015-10-05 15:19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 양주2동 주민센터는 지난 3일 고읍지구 내 하늘물공원에서 ‘2015 야호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2동사회단체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축제는 동민 화합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민자치발표회와 명랑운동회 그리고 동민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나는 마술쇼가 이벤트로 진행돼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으며, 특별공연으로 65사단 병사의 댄스 및 노래가 이어져 주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무명체험 전시, 천연염색체험, 비누만들기, 양말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랑스자수 손뜨개 수채화 등 전시홍보와 관내에서 생산되고 가공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가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는 생맥주 빨리마시기, 떡메치기, 즉석 OX퀴즈 등 5기갑부대의 전차전시, 소방서의 소방체험, 경찰서 사이카 전시 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졌다.

조진제 양주2동장은 “주민 화합을 슬로건으로 각 사회단체들이 준비한 이번 축제가 가족 중심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가족 간의 정을 나누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