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보육발전의 토대 「인천희망보육포럼」출범

2015-08-27 08:58
유정복 인천시장 초청해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인천 만들기’ 주제로 강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재오)는 26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의 보육 발전을 위한 토론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인천희망보육포럼」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노경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경과보고, 출범식 축하 케이크 커팅, 유정복 인천시장 초청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 보육발전의 토대 「인천희망보육포럼」출범[사진제공=인천시]



이재오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포럼 출범식을 계기로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 인천시에 건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앞으로 보육계가 보다 성숙된 모습으로 영․유아 보육사업에 전심전력을 다 할 수 있도록 분위기와 여건을 만들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아이와 함께 하는 행복한 인천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통해 “맞벌이 가정 등이 안심하고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보육여건 조성과 전업주부 등의 가정양육 지원 인프라를 확대하고, 포럼에서 제시된 제안 및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시책에 반영해 영․유아 및 학부모가 행복하고 보육인들이 안심하고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희망교육포럼은 인천지역 보육·사회복지 지도자 및 관계 인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분기별 1회씩 포럼을 개최해 정보 교류와 함께 보육 관련 특강을 통해 보육사업 정책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