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최고 이용기능인에 맹주영 씨 선발
2015-08-25 21:44
- 25일 제1회 도지사배 이용기능경기대회…6개 종목별 경연 진행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후원하고 한국이용사회 충남도지회가 주최하는 ‘제1회 충남도지사배 이용기능경기대회’가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령시 소재 대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용업의 활성화와 이용인 화합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용기능경기대회는 이용기술의 상호교류 및 정보제공을 통해 참가자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도내 이용사와 이용학원생 등 400여 명이 참가해 가위커트, 스포츠스타일, 정통클래식, 바리캉커트, 아이롱펌, 창작부문 자유형 6개 종목으로 나눠 경연이 진행됐다.
종목별 경기에 참가한 이용인들은 정해진 시간 안에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등 참가자와 도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경기 결과 최우수상(도지사 표창)은 가위커트 부문에 출전한 아산시지부 맹주영 씨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최균(창작), 김교식(스포츠), 김영배(아이롱), 최원경(클래식), 이만성(바리캉커트) 씨가 차지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경기대회에는 지역 이용인들의 헤어패션 창조의 장이 되고 자기발전을 위한 전환점이 될 뿐 아니라, 이용인 화합의 한마당을 이루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업계가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