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오늘 날씨, 오후 태풍 ‘고니’ 영향 벗어나… 동해안은 시간당 30mm 폭우
2015-08-26 00:10
아주경제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오늘 일기예보, 오늘 날씨 전국 태풍 고니 영향 벗어나, 오늘 날씨 오후 태풍 고니 영향권 벗어나, 오늘 날씨 태풍 고니 예상 경로 동해안 집중호우, 오늘 날씨 태풍 고니 영향 벗어나 태풍 고니 예상 경로
[영상 내용]
수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동해상에서 북상하는 제15호 태풍 '고니(GONI)'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경상북도에서 비가 오다 새벽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 영동은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부터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하지만 오늘까지는 강원 영동과 경상남북도동해안에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22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9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전해상에서 3.0~9.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남해동부전해상, 서해남부먼바다에서 2.0~5.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0m로 일겠습니다.
특히 동해안과 남해안에는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단계를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