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테마 투자하는 삼성증권 퍼펙스 ETN 인기몰이

2015-08-24 15:27

[사진=삼성증권 제공 ]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삼성증권이 유망 테마에 투자하는 '퍼펙스(Perfex) 섹터 테마주 상장지수증권(ETN)'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화장품이나 건자재 같은 유망테마 지수 상품을 통해 개별주식에 투자하는 효과도 누리면서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이번에 신규로 출시한 ETN은 섹터형 9종목과 '퍼펙스 모멘텀 탑픽 ETN', '퍼펙스 인버스 차이나 A50 선물 ETN' 등 총 11종이다. 'Perfex 유럽 고배당 주식 ETN'은 에프앤가이드 국내테마주 인덱스 중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화장품, 바이오, 음식료, 레저, 미디어, 증권, 건축자재, 온라인쇼핑, 화학 등 9개 섹터를 골랐다.

세분화된 테마의 핵심 대표종목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업종내 유동성과 펀더멘털을 기준으로 상위 5개 종목을 담는다. 종목은 매 반기마다 선정하며, 편입비중은 수시로 리밸런싱한다.

'퍼펙스 모멘텀 탑픽 ETN'은 시가총액 100위 이내 종목 중 일평균 거래대금이 50억원 이상인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는 유니버스 종목 중 직전 1년 수익률이 가장 우수한 5개 종목을 편입한다. 분기별로 직전 1년 가격상승률이 가장 높은 5종목으로 리밸런싱 한다.

'퍼펙스 인버스 차이나 A50 선물 ETN'은 싱가폴거래소(SGX)에 상장된 차이나A50지수 선물의 일간수익률을 역으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선물을 이용하는 전략이므로 원금에 대해서는 콜금리 이자를 반영하고, 100% 환헤지도 하는 상품이다.

삼성증권 임상백 차장은 "관심있는 업종에 편리하게 집중 투자할 수 있어 개별주식 투자가 부담스러웠던 투자자도 접근이 용이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퍼펙스 ETN 11종의 신규 상장을 기념해, 9월 25일까지 삼성증권이 발행한 ETN을 온라인으로 매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퍼펙스 ETN을 처음 거래한 고객 중 매주 50명을 추첨해 1만원의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퍼펙스 ETN 중 종목별로 3000주 이상 거래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2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