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적립식 투자 유행에 선보인 '주식모으기' 서비스 인기
2024-10-30 15:59
"8~9월 국내 종목 중 삼성전자·맥쿼리인프라 인기"
삼성증권은 고객이 선택한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를 원하는 날 원하는 금액만큼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주식모으기' 서비스가 고객에게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주식모으기는 고객이 종합계좌, 외화은행연계계좌, 중개형ISA, 연금저축계좌 등에 원하는 종목, 금액, 매수 주기 규칙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매수 주문을 실행하는 서비스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이나 삼성증권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포르투갈 등 10개국 주식·ETF를 자동 매수할 수 있다. 주식을 정기적으로 자동 적립하고 싶거나 다양한 종목에 꾸준히 투자하고 싶은 고객, 특정 타이밍에 자동 매수를 원하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삼성증권은 지난 8월 주식모으기 서비스 오픈 후 9월 말까지 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국내 주식 중 삼성전자·맥쿼리인프라, 해외 주식 중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와 'SPDR Portfolio S&P 500 ETF'가 가장 인기 있는 종목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고객 투자 편의성을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해외 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