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2015 장애인통계 보고서 발간…"장애인 통계 한 눈에"

2015-08-24 12:00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순홍)은 장애인 통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한 눈에 보는 2015 장애인통계'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정책입안자, 연구자, 일반 국민 등 다양한 계층의 장애인 통계 수요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국내외 장애인 통계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그간의 획일적이고 형식적인 장애인 통계 수치를 제공하는 통계집에서 벗어나, 장애인 통계의 핵심 자료인 장애인 인구 현황, 장애인 경제활동 현황, 기업체 장애인고용 현황, 장애인 교육 및 복지, 해외 장애인 통계 등을 보고서에 담았다.

이용자 누구나 장애인 통계를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래프를 이용한 시각적 효과도 적용했다.

이순홍 공단 고용개발원장은 "이용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의 정책기조에 따라 일반 이용자들도 쉽게 접하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장애인 통계집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보고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를 통해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이용자들을 위한 이북(E-BOOK) 형태의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