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이재명, 하태경 괴담유포 비판에 공개질의 “종북과거 사과용의 있나?”
2015-08-24 10:26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이재명, 하태경 괴담유포 비판에 공개질의 “종북과거 사과용의 있나?”…이재명, 하태경 괴담유포 비판에 공개질의 “종북과거 사과용의 있나?”
북한 포격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성남시장과 하태경 의원이 SNS 설전을 벌였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22일 트위터에 "북에서 먼저 포격? 연천군 주민들은 왜 못 들었을까"라는 글과 함께 '주민들 "아군 사격 소리만 들렸다" 북도 포격사실 부인…포격 지점도 공개 안해 의문 증폭'이라는 부제가 달린 기사를 연결시켰다.
그러나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시장이 또 괴담을 퍼뜨린다"며 "세월호 사고 땐 세월호 소유주가 국정원이라고, 국정원 해킹 논란 땐 임 과장 유서대필 의혹을 주장하더니 이번 북한의 포격에 대해서는 북한이 먼저 쏜 게 아닐 수도 있다는 의혹을 퍼뜨린다"고 비판했다.
종북비판이 나오자 이 시장은 23일 페이스북에 "님의 종북 과거와 님 소속 집단이 북에 돈주고 총격유도 시도한 종북행위를 사과할 용의가 있는지 묻습니다"라며 '종북몰이 나서는 하태경의원님께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