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광복70주년 기념 파크콘서트 등 열어

2015-08-12 10:26

[사진제공=성남문화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문화재단(대표 정은숙)이 오는 15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파크콘서트 - 광복 70주년 기념음악회>를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먼저 김덕기 교수의 지휘에 맞춰 성남시립교향악단과 성남시립합창단이 ‘광복절 노래’, ‘6․25 노래’, ‘전우야 잘자라’, ‘휘날리는 태극기’, ‘희망의 나라’ 등 애국가요 연곡으로 <파크콘서트 - 광복 70주년 기념음악회>의 힘찬 포문을 연다.

이 애국가요 연곡은 순국선열들이 피 흘려 지킨 대한민국 광복의 벅찬 기쁨과 미래를 향한 희망을 의미한다.

이어 국내 정상의 성악가 성악가 소프라노 이현, 테너 김남두, 박기천, 하석배가 출연해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축배의 노래’를 시작으로 ‘목련화’, ‘박연폭포’ 등 우리에게 익숙한 한국가곡과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의 ‘저 타오르는 불꽃을 보라’, 오페라 <서부의 아가씨>의 ‘자유의 몸이 되어 떠나갔다고’ 등 의미 있는 아리아를 함께 선사한다.

성남시립예술단도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무대에 함께 한다.

성남소년소녀합창단과 성남시립합창단은 광복 후 격동의 현대사를 거치는 동안 우리의 마음을 보듬어 준 ‘반달’ ‘오빠생각’ ‘파란마음 하얀마음’ ‘금강산 찾아가자’ 등 동요로 순수했던 동심의 세계로 초대한다. 성남시립교향악단은 왈츠의 왕 요한 슈트라우스의 ‘유람열차’ ‘기적나팔’ ‘사냥’ 등 재미있고 신나는 폴카 연주를 선사한다.

앞서 성남시는 14일 오후 7시30분 시청 특설무대에서 “당신은 우리의 빛입니다.”란 슬로건 아래 <광복 70주년 기념 성남시민 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당신은 우리의 빛입니다”란 슬로건은 ‘광복을 이루어내고 다시 70년을 일구어 낸 시민들이 바로 이 땅의 빛이며, 광복은 시민 모두의 것’ 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주제로 한 영상과 ‘소녀상과 함께 하는 평화의 다짐’을 비롯해 이은미, 안치환, 부활, 서유석 등이 광복의 뜻을 노래로 풀어가고, 장편소설 ‘아리랑’ 등을 통해 우리 역사를 깊숙이 조명해 온 소설가 조정래 선생과 함께 광복70주년의 의미를 생각해 본다.

그 밖에도 시청에서 열리는 광복절 경축식, 판교박물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성남의 시간속으로>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