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충남다(多)사랑 카드로 할인혜택 받으세요!

2015-08-06 09:51
다사랑카드 가맹업체… 연중 수시 모집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예산군은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하고자 다자녀 가정에게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충남 다(多)사랑 카드’ 홍보에 나섰다.

 충남다(多)사랑카드는 충남도청과 협약을 맺은 비씨카드, 농협 및 여러 협력 가맹점들이 2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에게 출산, 육아, 교육, 문화, 쇼핑 등 실질적인 할인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이다.

 발급대상자는 현재 충청남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2자녀이상 가정으로서, 막내가 만 12세 이하인 가정이며, 현재 둘째아이를 가진 임산부도 발급 대상에 포함된다.

 카드신청은 다자녀라는 입증서류(주민등록 등본)와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가까운 농협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예산군에는 현재 다사랑카드 가맹점이 159곳이 있으며, 가맹점에서 품목별로 5~20%의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또한 가맹점의 출입문에는 다사랑 카드 가맹점을 알리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금까지 가맹점 모집에 참여해준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금융업, 제조업, 유통업, 정비업, 이미용업, 요식업, 학원, 안경, 사진 등 가맹업체를 연중 수시 모집하고 있으니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