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광복 70주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추진

2015-08-04 15:07

경기 의정부시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시청 정면에 대형 태극기를 내걸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광복 70년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우선 경축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10~15일 관내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 가로기를 게양할 계획이다. 태극기 모범거리인 행복로와 호국로 일대, 의정부역 주변에 태극기를 집중 게양할 예정이다. 관내 주요 현수막 게시대 10곳에도 태극기를 게양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행복로에서 나라사랑 태극기·무궁화 전시회를 연다. 태극기 변천사와 무궁화 분재를 전시하고, 태극기와 무궁화와 관련된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또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연다.
오는 14일까지 시청에서 태극기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대별 태극기 30여종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동 주민센터도 태극기 티셔츠 입기, 태극기 거리조성, 민원실 태극기 설치 등 태극기달기 운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시는 앞선 3일 '태극기 사랑과 의전행사'란 주제로 특강을 연 바 있다.
안병용 시장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통해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의정부시민이 하나가 돼 태극기 게양을 실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