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I Feel You’ 이틀 연속 음원 차트 올킬

2015-08-04 09:00

걸그룹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가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원더걸스의 신곡 ‘I Feel You(아이 필 유)’가 이틀 연속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4일 원더걸스의 ‘I Feel You’가 현재 시각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뮤직, 몽키3 총 8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일 정오 공개 이후 8개 차트를 휩쓴 데 이어 이틀 연속 국내 음원 차트를 올킬한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들도 무서운 속도로 순위권에 진입하고 있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물론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도 안돼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남다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타이틀 곡 ‘I Feel You’는 박진영 자작곡으로 freestyle 장르의 곡이다. freestyle 음악은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을 결합시킨 장르로 원더걸스 멤버들이 직접 연주와 동시에 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특히, 멤버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예은-피아노, 유빈-드럼, 선미-베이스, 혜림-기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80년대 레트로 풍의 그루브한 리듬의 매혹적인 사운드 향연을 함께 엿 볼 수 있다.

이번 앨범은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 곡을 제외 전 수록 곡을 작사, 작곡의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 한층 더 업그레이드 음악적 기량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80년대의 freestyle, retro pop, slow jam 등 다양한 장르를 그녀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석 하며 세련된 리듬과 센스 있는 음악들을 만들어냈다. 멤버들은 레트로 풍의 음악을 흠뻑 빠질 수 있게 만드는 완성도 높은 앨범이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7일 KBS ‘뮤직뱅크’,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곡 ‘I Feel You'의 무대를 첫 공개, 다양한 음악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