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표창원“무속인 김씨에 세뇌당해,절대성 믿어”

2015-08-02 03:39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사진 출처: SBS '그것이알고싶다'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1일 방송된 SBS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편에선 새모자 사건의 진실을 추적한 가운데 범죄심리 전문가 표창원 씨가 세모자의 어머니 이씨가 무속인 김씨에게 세뇌당했다고 진단했다.

이날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편에선 세모자 어머니 이씨는 “그분(무속임 김씨)이 우리 애들한테 참 잘했어요. 우리를 챙겨주는 사람은 그분밖에 없었어요”라고 말했다.

이씨는 “우리가 친정이 아무도 없었으니까요”라고 말했다.

첫째아들은 “가장 소중한 것은 가족이고 이모 할머니(무속인 김씨)도 가족”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표창원 씨는 “본인이 겪었던 부부간의 불화 내지는 시댁과의 갈등 그런 부분들을 누구도 어루만져 주거나 그것에 대한 답을 제공해주지 않았는데 누군가가 그것을 끌어안아주고 또 확신을 주고 이렇다라고 했을 때 그 사람의 절대성을 믿게되는 거죠”라며 “그런 일이 일어나게 됐을 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세뇌의 효과라는 게 발생하고 광신의 행동들을 보이게 되고 도저히 믿지 못할 이해하지 못할 행동들을 하게 되는 것이거든요”라고 말했다.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알고싶다 세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