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안에 나만의 서재 만들어 보자…마포구립도서관, 특별 공모전 진행

2015-07-15 14:40

[사진=마포구립서강도서관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도서관 안에 나만의 서재 공간을 만든다면 어떤 모습일까.

마포구립서강도서관은 ‘LIBRARY in LIBRARY 나의 한 평 BOOK 갤러리’ 도서전시 기획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나의 한 평 BOOK 갤러리’는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여 색다른 방식으로 좋은 책을 전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도서전시 기획의 형태로 진행된다.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도서와 청소년 및 일반도서 두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주제를 자유롭게 정하고 주제에 맞는 5~10권의 도서를 선정하여 본인의 간단한 감상평 및 소개글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응모는 도서관 홈페이지나 자료실에서 공모전 양식을 받아 작성 후 e-mail, 방문,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한 사람 중 각 부문별로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선정된 기획안대로 도서관 내부에 도서전시 코너를 꾸며 소개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9월에 선정자 발표 및 도서전시가 진행된다.

서강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전시 공모전 ‘나의 한 평 BOOK 갤러리’를 통해 지역 주민의 참여 속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책들이 많이 소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