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in 중국] AOA 한·중 차트 동시 석권

2015-06-23 10:57

[사진 = 인위에타이 캡처/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국내 차트 인기에 이어 중국에서도 인기몰이중이다. 
 
AOA의 세 번째 미니 앨범 ‘하트 어택(Heart Attack)’이 발매된 지난 22일 타이틀곡 ‘심쿵해’는 중국 최대 음악 차트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만점에 가까운 99.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공개 반나절도 지나지 않아 50만 건을 상회하는 히트수를 기록하는가 하면 바이두 킹방, 텐센트 QQ뮤직, 웨이보 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며 인기를 중화권으로 확장했다.

AOA의 타이틀곡 ‘심쿵해’는 22일 오전 7시 기준 엠넷,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오후 1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AOA 멤버들은 "따로 중국활동을 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AOA의 신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서머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