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심쿵해 포인트안무는 '심장이 쿵 떨어지는 심쿵해 안무, 발랄함 한껏 살려'

2015-06-22 15:20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악스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타이틀곡'심쿵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올 여름 팬 심장을 저격할 심쿵한 신곡을 들고 돌아온 대세 걸그룹 AOA가 신곡 '심쿵해'의 포인트 안무를 선보였다. 심장이 쿵 내려앉는 모습을 표현한 노랫말에 맞게 심쿵한 모습을 표현한 '심쿵해 안무'가 포인트 안무라고 설명했다.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22일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세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 공개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심쿵해'를 선보였다.

AOA 리더 지민은 "타이틀곡 ′심쿵해′는 첫 눈에 반한 여자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하다는 단어로 재치있게 풀어낸 곡이다"고 소개했다. 설현은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깊은 곡이다. 라크로스 선수로 변신해 상큼한 건강미를 보여드리려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심쿵해′에는 여름에 어울리는 것은 물론 계속해서 귀에 맴도는 시원한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훅이 더해졌다. 멤버들은 ′심쿵해′라는 후렴구 가사에 맞춰 가슴과 힙에 손을 갖다 대는 동작으로 섹시하면서도 인상적인 포인트 안무를 내세웠다.

이날 AOA는 타이틀곡 무대 공개에 앞서 수록곡 ′초콜릿(CHOCOLATE)′으로 매혹적이고 성숙한 분위기를 먼저 선보였다. 블랙앤화이트 오피스룩으로 무대에 오른 멤버들은 기존의 히트곡을 연상하게 하는 가사와 안무로 기존 '사뿐사뿐' 등에서 선보였던 익숙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섹시함을 어필했다.

본격적으로 공개된 타이틀곡 ′심쿵해′에서 AOA는 파랑과 노랑의 원색 포인트가 돋보이는 스포티한 경기복을 모티브로 핫팬츠와 톱으로 상큼, 발랄, 건강한 매력을 강조했다. 

찬미는 "사뿐사뿐 이후 멤버들간 개인활동이 많아 오랜만에 컴백한 이번 앨범에 대해 기대가 크다"며 "오늘 발표한 음원이 발표 이후 바로 좋은 성적을 거둬 더 신나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걸그룹 AOA의 멤버 초아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악스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AOA의 신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서머송이다. 이번 하트어택 앨범에는 타이틀곡 '심쿵해'와 함께 'Luv Me', '들어와', '한개', '진짜'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수록돼 풍성함을 더했다.

빠르고 거친 구기종목인 '라크로스; 선수로 분한 AOA 멤버들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며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린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