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라이텍, 고효율 리니어 고천장등 출시

2015-06-22 10:40

동부라이텍 리니어 하이베이 LED 조명. [사진제공= 동부대우전자]


아주경제 김지나 기자= 동부라이텍은 22일 미국 시장을 겨냥해 기존 형광등를 대체할 수 있는 리니어 타입 고천장등인 '루마다스 리니어 하이베이' LED조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리니어 하이베이 LED조명은 120광효율(lm/W)의 높은 광효율 제품으로 59%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미국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DLC인증을 취득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이번 리니어 타입 제품이 추가되어 루미다스 고천장등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번 제품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운반이 편리하고 설치방법도 간단하다.

원터치 후크(One-touch Hook) 방식으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ㄷ'자 브라켓 타입의 팬던트형, 로드팬던트형, 체인 브라켓을 이용한 행거형까지 3종의 설치 옵션이 있다.

또한 독자적 방열 구조로 자연대류를 극대화시켜 5만 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특허 출원 중인 회전식 노브(knob)가 적용된 전면 커버는 제품이 설치된 상태에서 전면 커버만 개폐해 LED 모듈 및 컨버터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보수 비용 절감효과가 크다.

그 외에 2가지 형태의 배광을 구현해 주는 반사판, 눈부심 방지효과가 있는 반투명형, 격자무늬형과 투명형의 3가지 확산판, 정전을 대비한 비상 배터리팩과 전면 보호 와이어 가드 등 설치현장에 맞게 다양한 악세서리 적용이 가능하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루미다스 리니어 하이베이 LED조명은 물류창고, 대형매장, 산업현장 등 다양한 현장에 설치 가능한 고효율 LED 조명으로 미국시장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고천장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