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직장인대출 필요서류는?
2015-06-22 10:0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고정된 급여를 받으며 생활을 하다보면 보너스를 받는 달은 풍족하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달은 항상 카드 돌려막기, 허리띠 졸라메기 등으로 간간히 다음 달 급여일 까지 생명을 유지하며 살아가게 된다.
그렇게 한숨 돌리고 나면 곧바로 그 생활이 반복되는 것을 느끼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되면서, 내 맘 같이 삶을 변화 시키지 못하는 무능력함에 우울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해결 할 방법을 찾다보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대출 정보를 알아 보는게 일반적일 것인데, 마땅한 곳이나, 필요서류 등 각종 내용을 찾기 어려워서 당혹스러움을 느껴본 경험 다들 있을 것이다.
또 무직자는 보증인을 통한 방법이나 자동차담보대출, 부동산담보대출 등을 통해서도 진행 가능하고, 직장인은 건강보험이 어려울 시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때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업체를 찾아 궁금한 것들을 꼼꼼히 물어보며 내용 확인을 한 후 대출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지머니론(http://easymoney.co.kr) 관계자는 "대출이라는 것이 무조건 가능한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금융사별로 조금씩 차이점은 있다." 며 "고객의 재직, 급여방식, 의보가입여부 등 각종 상황을 정확하게 알려주면 담당 전문상담사가 해당 고객에 알맞은 상품과 필요서류를 좀 더 쉽고, 자세하게 안내 할 수 있다고 한다." 전했다